Untitled Document
홈 > 한빛안과의자랑안성형 > 눈밑 지방제거 수술
 
눈밑의 지방은 흔히 심술단지 라고도 불립니다 . 눈밑이 불룩하게 나오면 본인의 의도와는 다르게 심술 맞은 인상을 주기 때문이지요 . 이러한 눈밑지방은 또한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어 얼굴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어둡게 만들고 그 사람의 분위기 마저 가라앉게 만듭니다 .

눈밑지방은 대개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가 처지고 안륜근이 약해지며 지방을 막아주는 막이 늘어지면서 생기는 것이지만 스트레스나 컨디션 악화로 인한 피부 처짐이나 기타 여러 원인에 의해 잠깐 생겼던 것이 그대로 굳어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밑지방은 대개 주름을 동반하는데 특히 스트레스나 컨디션 악화로 생긴 경우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생긴 주름이어서 굉장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최근에는 20∼30대의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눈밑지방과 주름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눈밑 지방은 주름이 없이 지방만 있는 경우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결막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 피부도 함께 처진 경우에는 속눈썹 아래에 절개를 넣고 지방제거와 피부절제를 동시에 시행해야 합니다.

- 결막을 통한 지방 제거

다크써클을 만드는 가장 흔한 이유입니다. 눈밑지방은 대개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가 처지고 안륜근이 약해지며 지방을 막아주는 막이 늘어지면서 생기는 것이지만 , 스트레스나 컨디션 악화로 인한 피부 처짐이나 기타 여러 원인에 의해 잠깐 생겼던 것이 그대로 굳어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는 눈밑 지방만 나온 경우와 피부도 함께 처진 경우로 나누어 하게 됩니다.

눈밑의 지방만 나온 경우는 피부에 흉터를 전혀 남기지 않고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 수술은 눈꺼풀을 뒤집어 안쪽의 결막에만 절개를 넣고 지방을 빼낸 후에 봉합해 줍니다. 수술 2-3일 후면 붓기도 많이 빠지고 수술한 표시도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눈밑의 피부도 함께 처진 경우에는 하안검 성형술을 통해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다듬어 주어야 합니다

- 속눈썹 아래 절개를 통한 하안검 성형술


눈밑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하안검 성형술은 아래 속눈썹을 따라 절개선이 감추어지는 곳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 그리고 안와 격막을 열어 처져 내려온 지방을 일부는 제거하고 일부는 재배치하여 알맞게 윤곽을 다듬어주고, 눈꺼풀 아래쪽이 연결된 골막을 위쪽으로 잡아당겨 고정시켜주어 처진 눈꺼풀을 제 위치로 복원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남는 피부를 적당한 정도로 잘라 다듬어 준 후에 피부 끝을 잘 맞추어 봉합하게 됩니다. 절개선은 속눈썹에 가려지므로 눈에 잘 띄지 않게 됩니다.